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한우리 소개

고객센터 평일 AM9:00~ PM7:00
교육 상담02-6276-2626
검정 · 보수교육02-6276-2624
지도교사 모집02-6276-2515

인사말

Home한우리 소개인사말

열정의 바구니, 행복의 열매
한우리 독서문화운동본부는 1989년에 창설되어 우리나라 독서 운동의 선구적 역할을 해 왔습니다.
'범국민 독서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여 도덕적으로 성숙한 교양인을 기르고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민주시민의식을 길러 창조적 문화선진국 건설에 이바지한다'는 이념 아래 책 읽는 국민, 성숙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일에 앞장서 왔습니다.
한우리 독서문화운동본부 부설 평생교육원은 이런 한우리 설립의 취지에 부응하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을 비롯한 양질의 독서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한우리 평생교육원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잠재된 능력을 발휘하며 보람을 찾으셨습니다. 하루에도 수백 권씩 쏟아지는 책의 홍수 속에서 우리 아이에게 무슨 책을 골라 어떻게 읽힐까를 고민하시는 어머니, 아이 낳고 살림하다 보니 자신의 꿈은 꼭꼭 접어 장롱 깊이 묻어두고 계셨던 가정주부, 입시 위주의 주입식 교육에 또 다른 대안을 찾고 싶으신 선생님, 교사로서의 꿈이 있었으나 실현하지 못하셨던 분,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고 싶으신 아빠들까지 목마름의 동기는 달랐지만 결과는 모두 대 만족이셨습니다.
독서지도사 과정 수강 후에 '아이들이 좀 더 어렸을 때 이 강의를 듣지 않은 것이 후회가 된다' 고 말씀하시는 분들 앞에서 저희 임직원들과 강사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긍지와 보람을 느낍니다.
프랑스의 사상가 볼테르는 '아무리 유익한 책이라도 그 가치의 절반은 독자가 창조한다'고 했습니다. 독자가 좋은 책을 만나기를 원하는 것처럼 책도 좋은 독자를 만나야 하는 까닭입니다. 저희 평생교육원은 한 권의 좋은 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오셔서 좋은 독자가 되어 주십시오.
독서를 통해 얻은 깨달음이나 감동을 혼자 소유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토론의 과정, 나누고 생각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글로 표현하는 글쓰기의 과정, 이런 일련의 독서 활동을 통해 인간은 지적 충만함과 삶의 지혜를 얻게 됩니다.
그러나 지하철은 물론 길을 걸으면서도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사람들은 점점 늘고 있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은 더 많이 강조되고 있지만 독서 인구는 줄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물론 책 한 권 더 읽는다고 당장 삶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세상을 살면서 우리 안에 있는 꽁꽁 얼어버린 바다를 깨뜨려 버리는 도끼 같은 책 한 권은 만나 봐야 하지 않을까요? 한우리 평생교육원은 여러분이 그런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그램과 훌륭한 강사진으로 여러분의 평생교육의 동반자가 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안고 오시는 열정의 바구니 속에 행복이란 열매를 가득히 담아 가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국 각처에서 독서 교육을 통해 아름다운 삶 가꾸기를 실천하고 계시는 한우리 독서지도사 선생님들께 한없는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한우리평생교육원장 초경화